파이썬을 공부한 사람이면 누구나 알만한 그 책이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개정되어 재출간되었습니다.
저도 처음 파이썬을 공부할 때, 이 책을 통해 파이썬 프로그래밍에 입문하고 기본기를 다졌습니다.
이 책은 입문서라면 반드시 담고 있어야 할 기본 개념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필요한 내용만 골라담았습니다.
설명도 명료하고, 입문서로써 갖추어야 할 요건은 모두 갖추었고, 실력 향상을 위해서 알아야 할 심화 개념까지도 단계적으로 탄탄하게 설명합니다. 이번에 개정이 되면서 추가된 내용(클로저, 데코레이터 등)은 파이썬 숙련자라도 완벽하게 이해하지 못하고 있을 만한 개념인데, 이마저도 다시 한번 짚어주며 기본기를 한층 더 단단하게 해줍니다. 입문자를 위한 개념서로써의 역할에 충실할 뿐만 아니라, 이미 파이썬을 어느정도 알고 있는 사람에게 복습서로써도 적합하다고 생각될 정도입니다.
IT 관련 학과의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코딩은 누구에게나 유익합니다. 코딩은 업무 자동화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, 누구든지 배워두면 앞으로 쓸모가 있을 일이 반드시 있습니다. 그런 의미에서, 비전공자가 코딩에 입문한다면 배우기 쉬운 파이썬을 추천할 것인데, 그와 함께 입문서로써 이 책을 자신있게 추천할 것입니다. 입문자를 위한 구성을 완벽하게 갖춘 교재이기 때문입니다. 이번에 개정되며 추가된, 인공지능의 시대에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는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도 소소하지만 상당히 유익합니다.
'Book Review > I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인간 vs. AI 정규표현식 문제 풀이 대결 (0) | 2023.10.17 |
---|
댓글